시멘토 생생한 활용후기

[도서 후기]

시멘토, 학습만화 우주 맛집 알식당

우주맛집 알식당

학습지 사이트인 시멘토에서 새로운 형식의 퀴즈 학습만화 우주 맛집 알식당이 발간되었어요.

영유아를 상대로 엄마표학습지 혹은 프린트 학습지 검색해보신분들은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사이트에요.

짱구도 비정기적으로 뽑아쓰기 좋았던 프린터 학습지 입니다. 내심 한글이나 수학 등에 관심을 가져주길 원했지만 주로 미로찾기나 숨은 그림 찾기 등 재미있는거만 골라서 하더라고요. 수십 장의 학습지 중 원하는 것을 pick 하는덴 1초면 되더라고요^^;

분야를 다양하게 출력해두는 편이었는데 놀러온 아이들마다 흥미있어하는 부분이 달랐던게 인상깊었어요.

- 엉덩이 힘 좋은 아이들은 앉아서 오리기나 만들기

- 집중력 좋은 아이들은 미로찾기나 숨은그림 찾기, 다른 그림찾기

아 식당 외출할때도 요긴했었고요. ㅎㅎ

▼짱구는 5세때 가장 활발히 활용했었어요 :)

(앗.. 책 소개였지.. ^^;; )

이런 학습지 노하우를 쌓아서 굉장히 재미있는 책이 탄생된거지요.

우주 맛집 알식당에는 총 2가지의 이야기가 들어있어요.

먼저 메인쉐프 알렉스와 보조 짱돌이 주인공!

첫 번째 손님으로 고부기가 등장하는데요. 손님의 고민에 맞추어 딱 맞는 음식으로 고민을 깔끔히 해결해줍니다.

두 번째 손님은 미각을 잃은 공주에게 딱 맞는 음식으로 해피엔딩을 맞게 되어요.

 

책 속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의 개성과 컬러감이 '톡톡' 튀는데요.

아이들의 눈높이 에 맞춘 유머코드가 장착되어 친근감이 들어요.

먼저 표지를 보면!

노랑이가 알렉스, 작은 아이가 짱돌

알렉스의 등에 업힌 짱돌이 어쩐지 엄마등에 업힌 아이같은 모습으로 보이기도 하고~

(내년엔 짱구 업어 줄 수 있으려나? 업으면 땅에 다리 닿는거 아닌가 모르겠네 ㅎㅎ)

또한 알렉스의 손에 들려있는 비밀스러운 책 속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까 기대가 됩니다.

비밀 엘리베이터와 숨겨진 우주선을 타고 창의력 퀴즈, 미로 찾기, 숨은 그림 찾기, 틀림 그림 찾기 등 힌트를 풀어나가는 퀴즈만화, 학습만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곳곳에 숨은 개그코드가 완전 저랑 딱맞아욬ㅋㅋ

사실 전 나중에 따로 읽어보았고 퇴근 전 책이 배송와서 앉은자리에서 할머니와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읽어내렸다고 해요. 1시간 순삭!

우주 맛집 알식당은 학습지 알렉스와 조수 짱돌이 만들어가는 흥미로운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책을 읽는 아이가 주인공에 이입되어 내용이 전개되어요. (요즘 아이들 사이에 핫한 '엉덩이탐정'이 연상되어요^^ㅎㅎ 엉덩이탐정과 조수 브라운!)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도 아주 착한데요.

종이가 매끈한 재질이에요. 일반적인 종이와는 조금 다른데 시멘토만의 인쇄기법으로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었다네요.

 

주변에는 '아직도' 방학인 친구들이 많은데 집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책이라니다 :)

처음 접하는 학습 만화라기에 어떨까 싶었었는데 막상 짱구의 한글 읽기에 큰 도움이 되는게 눈에 보이네요.

끊어읽기만 가능한 짱구에게 만화라는 매개체는 흐름이 짧게 끊기니 읽기가 조금 수월하다고하네요.

아주아주 재미있게 잘 보았구요.

벌써 2탄이 기대되네요!!